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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안내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인터넷 세란병원 (이하 '본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이 정하는 대로 준수하고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본원”이라 함은 온라인을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이용 자격을 부여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3. “서비스”라 함은 본원이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4. “가입”이라 함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
5. “계정(ID)”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정보 및 권익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선정하여 비밀로 관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고유식별정보”라 함은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를 의미합니다.
8. “민감정보”라 함은 건강에 관한 정보를 의미합니다.
9. “탈퇴(해지)”라 함은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 각호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3조 본원정보의 제공]
본원은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회원이 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처리방침과 약관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① 상호 및 소재지 주소(회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한다)
② 전화번호
③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
④ 환자권리장전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본원은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병원 홈페이지>
1. 본인/대리 진료 및 검진 예약, 내역 조회 서비스
2. 건강정보, 건강동영상 및 통합검색서비스
3. 건강 상담 서비스
4. 비급여 진료비 조회서비스

② "본원"은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5조 제5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제4조에서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본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본원은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② 본원은 회원이 본원과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③ 본원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이용자”라 한다)가 약관의 내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작성하고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계약 해제ㆍ해지, 본원의 면책사항 및 회원에 대한 피해보상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이용자의 동의를 얻도록 합니다.
④ 본원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⑤ 본원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⑥ 본원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개정약관 공지시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 시행일 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본원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개인정보보호법」,「의료법」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1조 이용신청 및 방법]
① 본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원이 사이트의 초기 화면이나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이용신청서를 작성하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는 이용신청시 본원에서 요구하는 제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③ 이용자는 제1항의 이용 신청 시 본인의 실명 및 실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실명 또는 식별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이 약관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본원은 이용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청소년(14세 미만의 자)이 이용신청을 할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하고, 구체적인 동의절차는 관련법률 및 시행령에 따라 본원이 제공하는 방법에 따르도록 합니다.
[제2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본원은 본원이 이용자에게 요구하는 정보에 대해 이용자가 실명 및 실제 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에 상당한 이유가 없는 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본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1조에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 청소년(1조 제4항의 청소년과 같다)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거나 동의를 얻었음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3. 「개인정보보호법」, 「의료법」 및 그 밖의 관계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4. 그 밖에 1호 내지 3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본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본원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그 밖에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이용신청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3조 회원 계정(ID) 및 비밀번호]
① 본원은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정보 보호, 서비스 이용안내 등의 편의를 위해 회원이 선정한 일정한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계정으로 부여합니다.
② 본원은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의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를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 의무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④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이 원하는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유 등으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⑤ 회원은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제4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원은 이 약관에 의하여 본원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②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계정(ID)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③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본원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④ 제2항의 변경사항을 본원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본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① 본원은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정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본원이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② 본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조 본원의 의무]
① 본원은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합니다.
② 본원은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본원은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③ 본원은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결함 및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2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2. 타인의 정보도용
3. 본원의 임직원, 운영자, 기타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4. 본원이 게시한 정보의 변경
5. 본원이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6. 본원이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아니한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제작, 배포, 이용, 광고하는 행위
7. 본원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8. 본원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0. 본원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1. 기타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않는 행위

②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본원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조 서비스의 변경 및 내용수정]
① 회원은 본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 약관, 운영정책 및 본원이 설정한 규칙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본원은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내용의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③ 본원이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 수정을 할 수 있으며, 서비스 수정을 하는 경우에는 변경 후 해당 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2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등]
① 본원의 서비스는 1일 24시간동안 제공하며,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동안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해당 시간 동안 본원은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사고, 미처 예상하지 못한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천재지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② 본원은 제1항 제1호의 경우, 일정 시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본원은 그 사실을 회원에게 초기 화면이나 홈페이지에 고지합니다.
③ 제1항 제2호의 경우, 본원은 사전 고지 없이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본원은 이러한 경우 그 사실을 초기 화면이나 홈페이지에 사후 고지할 수 있습니다.
④ 본원은 본원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본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제3조 정보의 제공]
본원은 다음의 사항을 초기 화면이나 홈페이지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① 상호, 주소, 연락처 등
② 기타 본원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제4조 정보의 수집 등]
본원은 다음의 사항을 초기 화면이나 홈페이지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① 본원은 서비스 내에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본원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한하여 본 정보를 열람하도록 할 것이며, 본 정보는 본원만이 보유하고 법령으로 권한을 부여 받지 아니한 제3자는 절대로 열람할 수 없습니다.
② 본원은 서비스 운영 및 프로그램 안정화 등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하여 회원 PC 등 단말기 설정 및 사양 정보를 수집,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저작권 등의 귀속]
① 서비스나 홈페이지 내 본원이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본원의 소유입니다.
② 회원은 본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본원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본원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본원은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3장 제2조에서 규정하는 금지행위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를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④ 본원이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회원은 본원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본원은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1조 회원의 해제 및 해지]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이하 '회원탈퇴'라 한다)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회원탈퇴를 신청한 경우 본원은 회원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이 본인으로 확인되는 경우에 회원의 신청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원이 회원탈퇴를 원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내 회원탈퇴 절차를 통하여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홈페이지 사이트를 1년 이상 미이용시에는 마지막 로그인 날짜기준 1년 이후 자동파기합니다.
[제2조 본원의 해제 및 해지]
① 본원은 회원이 이 약관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사전 통보 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본원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본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본원은 회원에게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1. 해지사유
2. 해지일
[제3조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
① 본원은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구분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이용제한 :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② 본원의 이용제한이 정당한 경우에 본원은 이용제한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4조 잠정조치로서의 이용제한]
① 본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문제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계정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계정이 해킹 또는 도용당하였다는 정당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2. 불법프로그램 사용자등 위법행위자로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3. 그 밖에 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 계정의 잠정조치가 필요한 경우

② 제1항의 경우 본원은 조사가 완료된 후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다만, 제1항에 의한 위법행위자로 판명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이용제한의 사유와 절차]
① 본원은 위반행위의 내용, 정도, 횟수, 결과 등 제반사정을 고려하여 이용제한이 이루어지는 구체적인 사유 및 절차를 운영정책으로 정합니다.
② 본원이 제4조에서 정한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서면 또는 전자우편이나 초기 화면 또는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방법으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1. 이용제한 사유
2. 이용제한 유형 및 기간
3.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신청 방법
[제6조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신청 절차]
① 회원이 본원의 이용제한에 불복하고자 할 때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본원의 이용제한에 불복하는 이유를 기재한 이의신청서를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본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이의신청서를 접수한 본원은 접수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원의 불복 이유에 대하여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답변하여야 합니다. 다만, 본원은 15일 이내에 답변이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③ 본원은 위 답변 내용에 따라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6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제1조 손해배상]
① 본원이 고의 또는 중과실로 회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여 본원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원은 본원에 대하여 그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조 본원의 면책]
① 본원은 전시, 사변,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본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이용장애 및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본원은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본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본원은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본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본원은 회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본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본원은 회원 또는 제3자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본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⑦ 본원은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⑧ 본원이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본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본원은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⑨ 본원은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본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3조 회원의 고충처리 및 분쟁해결]
① 본원은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초기화면이나 홈페이지에서 안내합니다. 본원은 이러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전담조직을 운영합니다.
② 본원은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③ 본원과 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제3의 분쟁조정기관이 조정할 경우 본원은 이용제한 등 회원에게 조치한 사항을 성실히 증명하고,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4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본원이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휴대폰 문자메시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본원은 회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본원의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공지사항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재판권 및 준거법]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되며, 본원과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0년 9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세란병원(이하 ‘병원’이라 함)은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병원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2.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3.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4. 4.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5. 5.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6. 6.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7. 7. 개인정보의 파기
  8.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9.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0.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1. 11.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에 관한 사항
  12. 12. 권익침해 구제방법
  13. 13. 개인정보의 처리방침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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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병원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진료접수, 진료/검진 예약, 예약조회, 진료회신 등 진료를 위한 본인확인 절차

진료/검진 예약, 예약 조회 등 홈페이지 회원제 서비스 제공

진료, 예약, 입원(예정) 및 검사 일정 등에 대한 SMS 안내

검진 관련 물품 및 결과 발송과 검진 실시에 따른 사전 사후서비스 관련 정보제공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진료 및 진료 관련 서비스

진료 및 업무, 통계, 환자서비스에 필요한 최소한의 분석 자료

수탁검사 및 외부 검사 의뢰

진료비 청구, 수납, 환불 등의 원무서비스 제공

진료비 계산서, 내역서, 제증명 등 관련 서류 발급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및 가입의사 확인

만14세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및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서비스 품질향상을 목적으로 전화예약 상담 녹취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의료법, 형법 등 관계 법령에 의거한 정보 제공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병원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가입 탈퇴시 또는 마지막 로그인 날짜 기준 1년 이후 자동파기

진료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의료법」 기준에 준함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정보의 경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3년간 보존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개인정보 제3자 제공내역
제공받는 자 이용 목적 개인정보 항목 제공근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료급여 보장기관, 법원, 근로복지공단, 자동차보험회사, 지방병무청, 학교안전공제회, 보훈병원장, 국민연금공단, 의료분쟁조정중재원, 시∙군∙구청 급여비용 심사, 지급대상여부 확인, 요양급여의 적정성 평가, 가감지급 등 성명, 집주소, 직장주소, 집연락처, 직장연락처, 핸드폰번호, 생년월일, 이메일, 성별, 나이,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진료내역, 진료기록부 사본, 보험자격, 처방전 교부내역, 자동차보험정보, 산업재해보상보험정보, 산정특례번호, 중증등록번호, 검진결과 의료법 제21조, 국민건강보험법 제14조, 제47조, 제48조, 제52조, 제63조, 제96조, 동법 시행령 제25조, 동법 시행규칙 제19조, 의료급여법 제11조, 제11조의3, 동법 시행규칙 제20조, 산업안전재해보상보험법 제45조, 제118조, 동법 행규칙 제27조,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 제12조, 제12조의2 제공 근거에 따름
관할 보건소 법정 감염병 보고 성명, 주민등록번호, 진단명, 진료내역 등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11조
중앙암등록본부 암환자 등록 주민등록번호, 진료기록부 사본 암관리법 제14조 제공 근거에 따름
중앙응급의료센터 응급의료정보통신망 구축 성명, 나이, 성별, 진료접수정보, 진료내역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제15조
환자 이송 의료기관 타병원 환자이송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소, 보호자성명, 보호자주소, 보호자 전화번호, 진료기록부 사본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제11조, 동법 시행규칙 제4조
대한적십자사 혈액정보 통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혈액형, 헌혈혈액 검사 결과 혈액관리법 시행규칙 제11조의 4
국가검진 수검기관 검진결과 통보 산업안전보건법 제43조
종합검진 계약기관 검진결과 통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종합검진결과 정보주체의 동의
학생검진 계약학교 검진결과 통보 성명, 생년월일, 검진결과 학교보건법 제7조

4.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병원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위탁개인정보 개인정보 보유기간
중외정보기술 진료정보시스템 유지보수 이름, 주민등록번호(내국인), 외국인등록번호(외국인), 환자등록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건강정보, 신용카드 정보 등 모든 제반 수집 개인정보 위탁 계약종료까지
새롬소프트 건강검진시스템 유지보수 병원등록번호, 이름, 주민등록번호(내국인), 외국인등록번호(외국인),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건강정보, 신용카드정보 등 모든 제반 수집 개인정보 위탁 계약종료까지
인피니트 헬스케어 영상정보시스템 유지보수 환자등록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건강정보 위탁 계약종료까지
랩지노믹스, 씨젠 위탁검사 업무 이름, 주민등록번호, 환자등록번호, 생년월일, 성명, 환자등록번호, 검사, 작업번호, 검사명 등 위탁 계약종료까지
메디젠, 메디탭 유전자 및 특수 혈액검사 이름, 생년월일, 환자등록번호, 성별 위탁 계약종료까지
㈜케이엘씨앤에스 콜 시스템 유지보수 핸드폰번호 위탁 계약종료까지
한국도움기술 콜시스템 유지보수, VOC프로그램, 문자발송 병원등록번호, 아이디, 이름,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건강정보 등 모든 제반수집 개인정보 위탁 계약종료까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톡 예약 상담 이름,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위탁 계약종료까지
㈜프리존 주차관리 이름, 연락처, 차량번호, 등록번호 위탁 계약종료까지
닥스미디어 홈페이지 유지보수 이름, 성별, 생년월일, 이메일,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위탁 계약종료까지
SPDM 병원원보(책자) 발송 이름, 주소 발송 즉시 파기
블루쉘 진료 접수, 결제 등 무인정보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성명,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위탁 계약종료까지
㈜투비콘 인터넷 제증명 발급처리 유지보수 이름,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 등 위탁 계약종료까지

5.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병원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환자(본인)에 관한 기록 열람
2. 그 외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 만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만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 관련서식 : [개인정보 열람 요구서]

② 제1항 각 호의 권리 행사는 다음의 방법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 환자(본인)에 관한 기록 열람 :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병원에 제시
- 그 외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③ 제1항 각 호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 환자(본인)에 관한 기록 열람 : 환자가 지정하는 대리인이 환자 본인의 동의서와 대리권이 있음을 증명하는 서류를 첨부하는 등 보건복지부령으로 정하는 요건을 갖추어 요청한 경우, 다음 서류를 제출

  1. ① 기록열람이나 사본발급을 요청하는 자의 신분증 사본
  2. ② 환자가 자필 서명한 「의료법 시행규칙」 별지 제9호의2 서식의 동의서 및 별지 제9호의3 서식의 위임장. 이 경우 환자가 만14세 미만의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환자의 법정대리인이 작성하여야 하며, 가족관계증명서 등 법정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하여야 한다.
  3. ③ 환자의 신분증 사본 다만, 환자가 만17세 미만으로 「주민등록법」 제24조제1항에 따른 주민등록증이 발급되지 아니한 자는 제외한다.

- 그 외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

※ 관련서식 :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11호 서식] 위임장

④ 제1항 각 호에 따른 권리 행사는 다음의 경우에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환자(본인)에 관한 기록 열람 : 국가안보에 긴요한 사안으로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는데 지장을 초래할 때
- 그 외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각 호, 제37조 제2항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⑤ 병원은 제1항 각 호의 권리행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6.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병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귀하가 병원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이 있는데, 선택항목을 제공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1)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시 수집항목
필수항목 : 이름,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비밀번호, 전화번호, 이메일 선택항목 : SMS 수신여부, 메일 수신여부 2)예약 신청 및 진료 시 수집항목
필수항목 : 병원등록번호, 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외국인에 한함), 주소, 전화번호 등 진료를 위하여 필요한 건강정보 선택항목 : 휴대전화번호, e-mail 3)진료비 수납 시 수집항목
필수항목 : (신용카드 결제 시)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카드결제 승인 정보 4)고객의 소리 작성 시 수집 항목
필수항목 : 환자관계, 성명, 연락처 5)인터넷 서비스 이용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안심체크(아이핀/본인인증) 식별코드, 접속 IP 정보, 쿠키, 접속 로그 등 6)개인정보 수집방법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초∙재진 접수를 위한 서면양식, 홈페이지 회원가입, 전화 등

7. 개인정보의 파기

1)병원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병원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병원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병원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3)물리적 조치 : 서버실, 의무기록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병원은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병원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이름홍지완
  • 직위부사장
  • 소속세란병원
  • 전화번호02)737-0181

2)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병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등 접수 부서

  • 부서원무부
  • 연락처02)737-0181 (116), FAX) 02-733-5892

3)정보주체께서는 병원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1.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에 관한 사항

1)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목적
병원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2)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병원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위치 설치 대수 DVR 보관장소 촬영범위
본관 24대 원무부 건물 내부 및 출입구
제1별관 3대 원무부
건강검진센터 16대 관제실(검진센터)

3)관리책임자, 담당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구분 직위 소속 연락처
관리책임자 원무차장 원무부 1577-1987
보안업무담당 시설팀장 청솔트러스트 (02)730-7073

4)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본관 : 촬영일로부터 14~20일
제1별관 : 촬영일로부터 90일
건강검진센터 : 촬영일로부터 15일
본관 : 원무부 사무실
제1별관 : 간호부 사무실
건강검진센터 : 1층 관제실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병원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담당자 연락처 위탁내용
청솔트러스트 시설팀장 (02)730-7073 CCTV관리 및 모니터링(보안)

6)개인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병원에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확인 장소 : 본관 및 제1별관 : 원무부 사무실
건강검진센터 : 1층 관제실

7)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정보주체의 열람 등 청구에도 불구하고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개인영상정보열람 등 청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2)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8)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
병원은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병원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12. 권익침해 구제방법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② 병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의 거부 시 불이익에 관한 사항
귀하는 위 항목에 대하여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동의 후에도 언제든지 철회 가능합니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기본정보로서,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에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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