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닫기
> 고객서비스 > 온라인상담
병원장 인사말
게시물 작성 테이블

방아쇠 수지에 관해서?

2005-08-31 hit.1,184

우리 아이는 이제 11개월에 접어들었습니다.

생후 6개월쯤 양쪽 엄지손가락이 구부러진채 펴지지 않는걸 알았습니다. 7개월때 동네 정형외과에 가서 검사를 받았더니 방아쇠수지라고 하더군요. 돌지나서 수술가능하다고 하더군요!그리고 자연히 펴질수도 있으니 손가락을 잘 문질러 펴주라고 하시더군요. 한동안 ´똑´하는 소리와 함께 잘 펴지곤 했습니다. 그런데 아이가 자랄수록 손가락이 잘 안펴지더라구요.

손가락을 필때 아이가 아파하기도 하구요.

자연히 펴질꺼라던 병원의 말만 믿고 기다렸는데 2~3살까지 기다리는것 넘 무모한것 같아서요... 돌지나서 바로 수술할 수있는지요? 수술을 해야한다면 전신마취를 해야하는지, 수술시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수술후에 어떤 치료를 더 받아야 하는지 수술비용은 어

떻게 되는지, 보험 적용은 되는지 궁금한게 많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손가락이 굳어 치료하기 힘들어질까봐 걱정입니다.

바쁘시겠지만 꼭 답변 부탁드릴께요.

그럼 수고하세요....
<br/>
-------------------------------------------------
<br/>
안녕하십니까? 세란병원 정형외과입니다.

선천성 방아쇠 수지는 자연히 없어질 수도 있으며, 약 6개월 이상 관찰했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자연히 사라지지 않는다면 수술적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시에는 전신마취를 하게 되고, 수술 시간은 채 10분이 넘지 않을 정도로 간단한 수술이며 수술후에 치료는 특별한 것이 없고 상처 치료만 받으면 됩니다.

15kg미만 영유아의 경우는 마취시에 특수 장비가 있어야 하는데 우리병원에는 구비되어 있지 않으므로 대학병원의 소아전문 정형외과에서 수술을 상담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다음글 #어깨 관절염
이전이전글 #류마치스 관절염환자도 내비게이션시스템으로 가능한지요?
  • 목록

진료과목보기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