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고객서비스 - 온라인상담 +
병원장 인사말
  • 허리와 다리관절이 아픕니다
  • 2004-09-24 hit.737
지금 20살의 학생입니다..
<br/>
제가 고등학교2학년 초부터 허리가 갑작이 아파서 엑스레이도 찍어보고 한방병원에가서 침도 맞아보고 했습니다.
<br/>
그러다가 안되겠다 싶어서 10월달쯤에 척추전문 병원에 가서 MRI를 찍었습니다.
<br/>
결과가 1번디스트인가?2번디스크인가? 가 조금 찢어졌다고 하면서 수술을 하면 빨리 낫기는 하겠지만 수술을 안해도 운동좀 하면 괜찮아 질것이라고 말했습니다..
<br/>
그래서 수능시험공부를 하기있었기때문에 수술을 하지 않고 운동을 하면서 지냈습니다..허리보호대도 차구요..
<br/>
그래도 고3내내 허리가 아팠구요.. 수능이 끝나고 나서는 수영장에 다니면서 수영도 하고 했는데 낫기는 커녕 점점 더 아파졌습니다...허리가 아침에 일어나면 아픈것이 아니라 하루종일 계속 아파서 나중에는 이게 아픈건지도 모르고 다니게 될정도입니다..
<br/>
대학교와서도 계속 아팠구요...그리고 허리만 아픈것이 아니라 다리 관절도 자꾸 결리는 거 같습니다... 1시간정도 앉아있어도 허리가 아파서 허리를 자꾸 움직이고

다리도 자꾸 구부렸다 폈다 하고 하는데요...특히 오른쪽다리관절이 아픕니다..
<br/>
가끔씩은 너무 아파서 절뚝절뚝거리면서 다닌적도 있구요...거기다가 오른쪽 발바닥근육도 가끔씩 끈어지는거 같습니다...
<br/>
그리고 다른사람들은 허리를 구부리면 아프다고 하는데..저는 허리를 피면 더아픈거 같습니다...잘때도 허리를 구부리고 자는게 더 편하구요.. 자꾸 허리가 뒤로 꺽여지는거 같아서 불안합니다...또 허리쪽 근육은 거의 항상 긴장상태입니다
<br/>
제가 지난7월에 신검을 받았는데 모든 증명서를 안떼가지고 오는 바람에 1급을 받았습니다...
<br/>
제가 이상태로 봤을때에는 군대에 가서도 훈련을 제대로 받지도 못하게 될거 같습니다..
<br/>
그래서 다시 정밀검사를 하고 싶은데요..이거 허리디스크가 심해진것이 맞는건가요? 제 증상에 대해 궁금합니다.. 좋은 답변기다립니다..
<br/>
-------------------------------------------------
<br/>
안녕하십니까? 세란병원 신경외과입니다.

환자분의 증세만으로는 단순히 요추 1~2번사이 디스크가 심해졌다고 나타날 수 있는 증상만은 아닌것으로 사료됩니다.

먼저 지난번에 진찰 받으셨던 척추전문병원에서 1차적으로 상담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가장 정확한 진단은 직접 환자분을 진찰해 보는 것입니다.

지난번 MRI를 지참하고 방문하시면 진찰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 진료시간안내
    • 콜센터
      콜센터
  • 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