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병원 세란병원은 올초 성형외과&뷰티센터를 증설, 운영 중입니다. 세란병원 성형외과&뷰티센터는 종합병원에서는 드물게 미용 성형은 물론 최신 안티에이징 시술과 피부 클리닉, 피부관리센터를 운영하는 토털 뷰티센터의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세란병원은 개원 27주년을 맞이한 우리나라의 대표 종합병원으로 체계화된 의료시스템과 노하우로 이미 많은 이들에게 신뢰를 쌓아왔습니다. 이번 성형외과&뷰티센터의 개원으로 이제 성형수술과 각종 미용 시술도 안전성과 편의성이 보장된 종합병원에서 한 차원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그동안 진중한 질환과 수술을 잘하는 병원이라는 인식에서 나아가 다양한 환자에게 좀 더 폭넓게 다가가는 종합병원의 모습으로 새출발하는 계기가 될 전망입니다.
세란병원이 위치한 종로구는 다양한 회사가 밀집해 있는 지역이니 만큼 이 지역 직장인들을 위한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춰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바쁜 직장인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편안한 시술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세란병원 성형외과&뷰티센터 이우용 센터장은 “최근에는 성형과 미용시술 모두 쁘띠성형이나 원데이 시술 같이 빠르고 간단한 것을 선호하는 것이 추세이다. 세란병원 성형외과&뷰티센터는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편리하고 신속한 의료서비스 제공 뿐 아니라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눈높이 서비스를 제공하여 병원이라는 차가운 이미지를 벗고 안락한 문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늘 시간에 쫓기고 다양한 압박에 시달려야 하는 현대인들에게 성형외과와 피부관리센터를 찾는 것은 단순히 예뻐지기 위한 수단이기 보다는 나를 위한 투자이자 힐링 타임의 의미가 커지고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이런 변화의 트렌트 속에서 세심한 배려로 앞서가는 세란병원 성형외과&뷰티센터의 의료서비스 전략이 더욱 눈에 띄는 이유일 것입니다.
바쁜 직장인들 대부분이 저녁 먹을 틈도 없이 병원을 방문해야하는 것이 현실. 세란병원은 이런 직장인들을 위해 잠시 나마 여유의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식음료 서비스와 독립공간의 안락한 인테리어까지 꼼꼼하게 신경 쓰고 있습니다.
시술 대기 중간 중간 커피와 각종 음료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저녁시간에는 샌드위치와 과일 등 간단한 핑거푸드를 제공, 카페나 호텔 로비를 찾은 것 같은 공간을 만드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세란병원은 종합병원으로서 다양한 진료과가 서로 연계하여 맞춤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종합건강검진센터와 성형외과&뷰티센터를 연계, 종합건강검진 항목에 다양한 안티에이징 관리(보톡스나 물광주사, 비타민 피부관리, 여드름 관리) 항목을 포함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직장인들은 일반적으로 1~2년에 한 번씩 건강검진을 받고 있지만, 모든 검진항목이 꼭 1~2년 주기로 검사할 필요가 없고, 원하지 않는 검사도 있거나, 나이에 안 맞는 검사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니즈에 대해 만족감을 높일 수 있도록 검진항목과 함께 각종 미용시술까지 선택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입니다.
최근 미용에 대한 관심은 남녀노소의 구분이 사라진 추세입니다. 그동안 관심은 있지만 선뜻 성형외과나 피부관리센터를 찾지 못했던 이들에게 접근이 편하도록 문턱을 낮춘 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성형외과와 각종 미용시술의 화두는 바로 안전성입니다. 종합병원 세란병원의 성형외과&뷰티센터이다 보니 수술 전 과정에 걸쳐 체계적이며 안전성을 우선하는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세란병원은 15개과 31명의 전문의로 구성된 종합병원으로 모든 수술에서 마취과 전문의는 물론 영상의학과, 내과, 응급의학과 전문의의 협진시스템을 운영합니다.
특히 내과, 마취과 및 응급의학과 의료진과의 연계를 통해 환자별 마취와 합병증 여부에 대해 미리 점검하여 안전한 수술을 진행할 뿐만 아니라 진료와 수술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감염 등 문제에도 철저히 대비하고 있습니다. 또, 세란병원은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 응급의학전문의 3인이 24시간 응급진료를 하는 만큼 응급환자가 발생하면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유연하게 대처하고 있습니다.